방프리
20.02.05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8 연습문제 본문
[연습문제]
1. 클래스의 구성 요소인 클래스 멤버들을 나열하시오.
- 필드, 메소드, 연산자, 상수, 생성자, 속성, 인덱스, 이벤트
2. 접근 지정자 중에서 자신의 클래스와 상속받는 클래스에서만 접근이 가능하게 하는 지정자는 무엇인가?
- protected
3. 객체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메모리에 객체를 할당한 후 객체 멤버 값의 초기화는 ( )(이)가 담당한다.
- new 연산자
4. C#에서 객체의 소멸은 ( )(이)가 담당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객체 소멸 코드를 직접 작성할 필요가 없다.
- 가비지 컬렉션(Garbage Collection)
5. 객체 소멸 시 동시에 정리 작업을 해야할 것을 ( )에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다.
- Finalize Method
[심화연습문제]
1. 사칙 연산이 가능한 계산기 클래스를 정의하시오.
- 클래스 명은 Calc로 한다.
- 클래스의 멤버로는 필드와 메소드만 정의한다.
- 입력받는 숫자 두 개를 저장하는 필드를 정의한다.
- 사칙연산에 따른 결과를 사칙연산별로 따로 저장하는 필드를 정의한다.
- 사칙연산을 구현하는 메소드 네 가지를 정의한다.
- 사칙연산에 따른 결과 값을 출력하는 메소드를 정의한다.
- 숫자 두 개를 인자로 받아서 입력 숫자를 저장하는 필드에 값을 초기화시켜주는 생성자를 정의한다.

2. 1번 문제에서 작성한 클래스가 있는 파일에 실행 가능한 Main 메소드가 포함된 클래스를 추가하고 실행시키시오
- Calc 클래스의 생성자를 사용해서 객체를 생성한다.
- 생성자에 입력 인자 값을 준다.
- Calc 클래스의 결과 값을 출력하는 메소드를 실행시킨다.

3. 숫자 정렬 기능을 포함하는 클래스를 구현하시오.
- 숫자 정렬(Sorting) 클래스를 정의하고 Sorting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해서 사용하는 실행 클래스도 정의한다.
- 숫자 다섯 개를 받아서 처리할 수 있도록 Sorting 클래스 안에 배열 변수를 정의한다.
- 입력받은 배열 값을 정렬하는 메소드를 Sorting 클래스 안에 정의한다.
- 내림차순과 오름차순 정렬 메소드, 두 가지를 정의한다.

'C# > C# 프로그래밍 입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2.06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10 연습문제 (0) | 2020.02.06 |
---|---|
20.02.06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9 연습문제 (0) | 2020.02.06 |
20.02.05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7 연습문제 (0) | 2020.02.05 |
20.02.05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 6 연습문제 (0) | 2020.02.05 |
20.02.05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 5 연습문제 (0) | 2020.02.0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