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프리
20.02.06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10 연습문제 본문
[연습문제]
1. 참조형 변수를 선언하고 값을 할당할 때, 변수는 메모리의 ( )영역에 저장되고 실제 데이터는 메모리의 ( )영역에 저장된다. 변수에 젖아되는 값은 실제 데이터가 저장된 곳의 주소 값을 저장하게 된다.
- 스택, 힙
2. 값형을 참조형으로 변환하는 것을( )(이)라고 하고 참조형을 값형으로 변환하는 것을 ( )(이)라고 한다.
- 박싱, 언박싱
3. ( )연산자를 사용하면 형 변환이 가능한지 체크할 수 있다.
- is
[심화연습문제]
1. x,y,z 좌표 값을 멤버로 저장하는 클래스를 구현하시오.
- 클래스명은 Coordinate로 한다.
- 클래스 멤버로는 x,y,z 좌표 값을 저장하는 멤버 변수를 정의한다.
- 좌표 값의 이동 기능을 하는 메소드를 정의하고 구현한다.
- 현재 좌표 값을 출력하고 좌표 값을 적당히 이동한 후, 이동된 좌표 값을 출력하게 한다.
2. 문자열의 순서를 바꾸는 코드를 구현하시오.
- 인자로 넘겨받은 문자열의 순서를 바꾸어 반환하는 메소드를 구현한 클래스를 구현한다.
- Main 메소드를 포함하는 콘솔 클래스를 구현한다. 이 클래스에서는 키보드를 통해 문자열을 입력받는다. 그리고 이를 변환해서 화면에 출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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