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프리
20.02.06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9 연습문제 본문
[연습문제]
1. 상속을 통해서 파생 클래스는 기반 클래스의 접근 지정자가 ( )와(과) ( )인 멤버를 모두 상속받아 사용한다.
- protected, public
2. 기반 클래스의 메소드를 파생 클래스에서 새롭게 재정의하는 것을 메소드 ( )(이)라고 한다. 이때 재정의 되는 기반 클래스의 메소드에( )키워드를 사용해서 재정의 가능한 메소드임을 표시해줘야 한다.
- 오버라이드, override
3.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역할에 대해서 공통점과 차이점 위주로 설명하시오.
- 추상 클래스는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는 점에서 인터페이스와 같지만, 구체적인 구현부를 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르다.
[심화연습문제]
1. 다음과 같이 설명하는 구조의 클래스들을 코드로 구현하시오.
- 기반 클래스, 파생 클래스의 구조를 설계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Main() 메소드가 포함된 콘솔 클래스를 설계한다.
- 기반 클래스명은 Employee로 하고 이를 상속받는 파생 클래스명은 SalesPerson으로 한다.
- 기반 클래스에서 구현하는 필드는 이름, 성별, 나이, 부서고 메소드로는 기반 클래스의 속성들을 화면에 출력하는 메소드를 구현한다.
- 기반 클래스에서는 가상 메소드를 구현한다. 구현할 내용은 "직원입니다."를 화면에 출력하는 것이다.
- 파생 클래스는 기반 클래스를 상속받으며 가상 메소드를 재정의해서 "영업직원입니다."라고 화면에 출력하게 한다.
- 콘솔 클래스에서는 Employ 클래스와 SalesPerson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어 각각의 메소드를 실행하는 코드를 구현한다.
2.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중 상속받는 구조를 코드로 구현하시오.
- 사칙연산을 정의하는 인터페이스 네 개를 각각 선언한다. 이름은 사용자가 임의대로 편한 이름을 명명하도록 한다.
- 사칙연산을 정의한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아 다중 상속을 받는 클래스를 구현한다.
- 입력 값 두 개를받아 사칙연산을 하는 코드를 구현하고 실행한다.
'C# > C# 프로그래밍 입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2.10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11 연습문제 (1) | 2020.02.10 |
---|---|
20.02.06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10 연습문제 (0) | 2020.02.06 |
20.02.05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8 연습문제 (0) | 2020.02.05 |
20.02.05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7 연습문제 (0) | 2020.02.05 |
20.02.05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 6 연습문제 (0) | 2020.02.0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