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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 프로그래밍 입문

20.02.06 C# 프로그래밍 입문 Chapter9 연습문제

방프리 2020. 2. 6. 15:44

[연습문제]

1. 상속을 통해서 파생 클래스는 기반 클래스의 접근 지정자가 ( )와(과) ( )인 멤버를 모두 상속받아 사용한다.

  • protected, public

2. 기반 클래스의 메소드를 파생 클래스에서 새롭게 재정의하는 것을 메소드 ( )(이)라고 한다. 이때 재정의 되는 기반 클래스의 메소드에(  )키워드를 사용해서 재정의 가능한 메소드임을 표시해줘야 한다.

  • 오버라이드, override

3.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역할에 대해서 공통점과 차이점 위주로 설명하시오.

  • 추상 클래스는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는 점에서 인터페이스와 같지만, 구체적인 구현부를 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르다.

[심화연습문제]

1. 다음과 같이 설명하는 구조의 클래스들을 코드로 구현하시오.

  • 기반 클래스, 파생 클래스의 구조를 설계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Main() 메소드가 포함된 콘솔 클래스를 설계한다.
  • 기반 클래스명은 Employee로 하고 이를 상속받는 파생 클래스명은 SalesPerson으로 한다.
  • 기반 클래스에서 구현하는 필드는 이름, 성별, 나이, 부서고 메소드로는 기반 클래스의 속성들을 화면에 출력하는 메소드를 구현한다.
  • 기반 클래스에서는 가상 메소드를 구현한다. 구현할 내용은 "직원입니다."를 화면에 출력하는 것이다.
  • 파생 클래스는 기반 클래스를 상속받으며 가상 메소드를 재정의해서 "영업직원입니다."라고 화면에 출력하게 한다.
  • 콘솔 클래스에서는 Employ 클래스와 SalesPerson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어 각각의 메소드를 실행하는 코드를 구현한다.

2.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중 상속받는 구조를 코드로 구현하시오. 

  • 사칙연산을 정의하는 인터페이스 네 개를 각각 선언한다. 이름은 사용자가 임의대로 편한 이름을 명명하도록 한다.
  • 사칙연산을 정의한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아 다중 상속을 받는 클래스를 구현한다.
  • 입력 값 두 개를받아 사칙연산을 하는 코드를 구현하고 실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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