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프리
Unity2D 게임 포트폴리오 개발 일지 D + 3 본문
오늘은 데이터 차트와 대화하는 걸 구현해보았다.
언리얼 엔진을 공부할 때 csv로 구현하는 걸 보고 유니티도 csv로 로딩해보고 싶어 찾아서 적용해보았지만....
뭐가 문제인지 계속 out of range 오류를 띄운다.
결국 XML로 읽는 방법을 채택...
LoadDataBase라는 모든 데이터 시트를 저장하는 클래스를 만든 후 XML 파일을 읽고 Dictionary에
저장하는 코드를 넣었다.
맨 처음에는 이걸 DialogueManager에 데이터 로드를 넣었으나.... 로딩 때 한 번에 데이터를 부르는게
더욱 좋을 것 같아 옮겼다.
대화가 진행 중일 땐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멈추는게 좋을 것 같아 isAction을 통해 플레이어 움직임을 막았다.
나중에 일시 정지 같은 기능에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C++에서 했던 습관처럼 자연스럽게 new 연산자를 사용했는데 나중에 SerializeField로 오브젝트를 넣은게 전부
초기화가 되었다.
처음에 분명히 넣었는데 왜 그러지 싶었는데 어느 순간을 기점으로 데이터가 초기화 되버리는 듯 했다.
다음 목표는 코루틴을 이용한 몬스터 AI 그리고 피격 관련 효과 구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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