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프리

Unity2D 게임 포트폴리오 개발 일지 D + 4 본문

GameEngine/UnityEngine

Unity2D 게임 포트폴리오 개발 일지 D + 4

방프리 2020. 1. 22. 20:02

몬스터 AI 목록

몬스터가 행동하는 목록을 enum으로 정리해서 switch문으로 만들어보려고 한다.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감지하는 것은 ray를 통해 만들기로 했다.
저 파란색 선을 통해 플레이어를 감지

AI는 코루틴을 통해서 실행하도록 했다.

1순위 행동 : 죽음

서있기 -> 죽음, 추격, 순찰
공격 -> 죽음, 돌아가기
추격 -> 죽음, 공격, 돌아가기
순찰 ->죽음, 돌아가기, 추격
돌아가기 -> 죽음, 추격, 서있기

순찰하는 코드

우선순위 행동으로 변할 때에는 바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했다.

돌아가기
서있기

서있는 행동에서 순찰 모드로 돌아갈 때 잠시 행동을 멈추기 위해 Invoke 함수를 사용했다.

죽었을 때, 나중에 게임매니저를 추가했을 때 상호작용을 추가해야한다.
플레이어를 찾았을 때 추격하기
공격하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