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프리
Unity2D 게임 포트폴리오 개발 일지 D + 2 본문
어제는 이동을 하는 것을 구현했으니 오늘은 공격하는 것을 구현할 것이다.
플레이어 행동 관계를 간단하게 정리하면
공격 모션 -> 죽는 걸 제외하고 모든 상태에서 전환 가능
달리기 모션 -> 죽음, 공격 모션을 제외한 모든 상태에서 전환 가능
그 전에 애니메이션 전환하는 코드가 너무 많아서 한 번 정리하기로 했다.
공격 판정에 대해서는 Animation에 있는 AddEvent를 사용해서 추가했다.
이로써 프레임당 공격 판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제 Mapmanager를 구현해 이동 범위를 제한하도록 구현했다.
구조체로 최소, 최대값 데이터를 넣을 수 있는 Point를 만든 후 List<>를 통해 저장했다.
enum을 통해 맵의 번호대로 최소, 최대값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정하였다.
플레이어 위치를 제한한 데이터를 통해 좌측, 우측을 이동할 수 있는지 검사 후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마다 검사하도록 구현하였다.
너무나 만족스럽게 잘 되었다 ㅎㅎ 이제 코루틴을 이용한 NPC AI와 csv차트를 이용한 데이터 차트 로드를
구현해보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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