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프리

Unity2D 게임 포트폴리오 개발 일지 D + 2 본문

GameEngine/UnityEngine

Unity2D 게임 포트폴리오 개발 일지 D + 2

방프리 2020. 1. 16. 02:26

어제는 이동을 하는 것을 구현했으니 오늘은 공격하는 것을 구현할 것이다.

플레이어 행동 관계를 간단하게 정리하면

공격 모션 -> 죽는 걸 제외하고 모든 상태에서 전환 가능

달리기 모션 -> 죽음, 공격 모션을 제외한 모든 상태에서 전환 가능

그 전에 애니메이션 전환하는 코드가 너무 많아서 한 번 정리하기로 했다.

플레이어 공격 모션 부분

공격 판정에 대해서는 Animation에 있는 AddEvent를 사용해서 추가했다.

이로써 프레임당 공격 판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제 Mapmanager를 구현해 이동 범위를 제한하도록 구현했다.

구조체로 최소, 최대값 데이터를 넣을 수 있는 Point를 만든 후 List<>를 통해 저장했다.

enum을 통해 맵의 번호대로 최소, 최대값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정하였다.

플레이어 위치를 제한한 데이터를 통해 좌측, 우측을 이동할 수 있는지 검사 후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마다 검사하도록 구현하였다.

 

너무나 만족스럽게 잘 되었다 ㅎㅎ 이제 코루틴을 이용한 NPC AI와 csv차트를 이용한 데이터 차트 로드를 

구현해보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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