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프리
Unity2D 게임 포트폴리오 개발 일지 D + 1 본문
캐릭터 에셋은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있는
이 에셋을 사용하였다.
에셋을 Import한 후 애니메이터로 보면
미리 이렇게 설정이 되어 있다.
값을 확인해보면 AnimState의 값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이동하는 걸 볼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Horizontal", "Vertical"에 있는 값을 통해 입력 값을 받는 코드를 많이 사용하지만
내 프로젝트의 경우 가는 방향으로 회전해야하기 때문에 키보드 입력을 받는 식으로 제작하였다.
캐릭터의 Transform 위치를 옮기는 것 보다는 Rigid를 옮기는 방식으로 구현하는 것이 최적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카메라의 경우 캐릭터가 이동할 때마다 어느 적정 거리를 유지하고, 맵의 끝자락에 도착했을 때 더 이상 움직이지
않도록 설정한다.
맵의 끝에 대한 설정을 좀 더 쉽게 조작할 수 있고, 캐릭터 또한 맵의 끝에 도달했을 때 멈추는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매니저를 만들어야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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