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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xxx.h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법 찾기!! 본문

GameEngine/UnrealEngine

언리얼 xxx.h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법 찾기!!

방프리 2020. 1. 14. 21:05

이득우의 언리얼 C++ 개발의 정석이라는 책을 공부하면서 자주 오류가 나는 부분에 대해 

해결법을 찾아보기로 했다. 은근히 자주 있을 오류일 것 같은데 네이버에 있는 Unreal 정식 카페에는 해결법이 있진

않은 것 같았다. (아무래도 구 버전이라서 그런 것 같다.)

헤더 파일을 참조할 때 아예 찾질 못한다.

왠지 한국 커뮤니티에는 없을 것 같아 Unreal Forum에서 뒤져보기로 했다.

"나는 해결방법을 찾았고 이것을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해결방법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 에러는 주로 Unreal 4.20.1 버전에서 새로운 클래스를 생성 후 Visual Studio를 시작시켰을 때 일어난다.

첫 번째로 Epic Games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로 간다. 그리고 UE_4.20(또는 UE_4.19) 폴더로 이동한다. 이 곳에서 

당신이 복사해야할 경로는 다음과 같다.

"..\UE_4.20\UE_4.20\Engine\Intermediate\Build\Win64\UE4Editor\Inc\Engine"

전부 다 복사할 필요는 없다 내가 시도를 해보았지만 에러는 고쳐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당신이 해야할 것은

가장 마지막 폴더인 "Engine"폴더를 우 클릭하고 그 경로를 복사한다.

이제 비쥬얼 스튜디로를 가서 솔루션 탐색기 부분을 보고 "Games"라는 부분에서 당신의 프로젝트를 찾아 우클릭 후 

속성에 들어간다. 

속성에서 NMake를 찾은 후 "포함 검색 경로"를 찾고 그 부분에서 편집할 수 있는 부분을 찾는다.

편집창에서 오른쪽 상단 부분을 보면 별 모양의 아이콘을 찾을 수 있는데 "새 줄"이라고 부른다. 그 부분에서 아까

복사했던 경로를 새로 추가를 하면 에러는 해결이 될 것이다."

위의 내용대로 따라해보았는데 내 프로젝트의 문제는 generated.h 파일의 문제가 아닌 일반 xxx.h파일의 문제였다....

결국 하나하나 들어가서 해결하기로 했다.

잘 되나 싶더니 이젠 Unreal에서 예외를 뱉어버린다.

경로를 쓸 때 '\' 대신 '/'를 사용하라고 한다.

빌드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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